본문 바로가기
취약점/페이지 구축

[보안] 2. 우분투에 파이썬 설치(vscode 설치)

by 인성패밀리 2022. 8. 25.
반응형

이번 시간에는 우분투에 vscode를 이용하여 파이썬을 설치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기본적으로 text mode가 아니라 GUI mode이기 때문에 .deb 파일을 다운받아 설치하겠습니다.

 

 

1. vscode 설치

우분투에서 https://code.visualstudio.com/docs/setup/linux 에 접속하여 '.deb package (64-bit)'를 클릭하면 설치파일을 다운받을 수 있습니다.

download 디렉터리에 가면 다운 받은 파일이 있습니다.

 

아래의 명령어를 다운로드 디렉터리로 이동한 후 실행합니다. 해당 명령어는 .deb 파일을 설치하는 명령어입니다.

sudo dpkg -i [파일명]

 

설치가 완료되었으면 application 목록에 보면 vscode 아이콘이 존재할 것입니다.

 

 

2. vscode 설치(다른 방법)

개인적으로 이 방법이 가장 깔끔하고 가장 편리했습니다.

설정의 applications -> 상단에 open in software 클릭 -> 좌즉 돋보기 -> vscode 검색

 

code를 클릭하여 install을 클릭하면 끝납니다.

 

3. vscode에 파이썬 설치

이제 터미널에서 code 또는 applications 목록에서 vscode를 실행합니다. 이후 Extensions에 들어가서 python을 검색합니다. 이후 install 버튼을 클릭하여 파이썬을 설치해줍니다.

 

파일을 하나 만들어서 파이썬이 제대로 설치가 되었는지 테스트 해보겠습니다.

정상적으로 설치된 모습입니다.

나머지 vscode를 다룰 때 여러 기능들은 다른 분들이 저보다 훨씬 잘 알기 때문에 구글을 뒤져보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반응형

'취약점 > 페이지 구축' 카테고리의 다른 글

[보안] 1. 우분투 설치  (0) 2022.08.18

댓글